아티스트 소개

브랜드 스토리

기부천사에서 무대의 황제까지, 30년 차 진정성 있는 아티스트

대한민국 음악계의 독보적 존재 김장훈은 1963년생으로 30여 년간 음악계에서 활동하며 단순한 가수를 넘어 사회적 영향력을 가진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습니다. 1998년 4집 이후 본격적인 전성기를 맞이하며 록 발라드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고, 누적 기부액 200억원에 달하는 선행으로 '기부천사'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대중들에게 깊은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비주얼 포트폴리오

아티스트 이력

김장훈은 대형 무대부터 인티메이트한 소극장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는 공연력으로 섭외 시장에서 높은 신뢰도를 구축했습니다. 특히 자신만의 독창적인 공연 연출과 기획 능력으로 단순한 가수 공연을 넘어선 종합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합니다.

전 세대 어필 능력이 뛰어나 40-50대에게는 '나와 같다면', '허니' 등의 명곡으로, 10-20대에게는 '숲튽훈' 밈을 통해 각각 다른 방식으로 접근하여 폭넓은 관객층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019년 유튜버 데뷔 이후 젊은 팬덤 '숲튽훈' 현상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며 '숲서트'라는 독특한 콘서트 브랜드까지 만들어냈습니다.

핵심 성과

  • 2013년 국민훈장 동백장 수상
  • 2013년 제22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공연문화상
  • 2012년 제31회 세종문화상 국제협력봉사부문
  • 2010년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나눔봉사부문
  • 2006년 광주 비엔날레 공식 가수 위촉
  • 2002년 기자들이 뽑은 2001년 최고의 선행 연예인상 수상
  • 2000년 KBS 뮤직뱅크 '혼잣말' 1위 수상

비하인드 아티스트

​퍼포먼스 영상

공연 레퍼토리

큐시트

  • 노래만 불렀지
  • 나와 같다면
  • 세상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 편지
  • 정말 사랑했을까
  • 아침이슬

클라이언트 후기

라이브

  • 30년 경력의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라이브 퍼포먼스
  • 대형 페스티벌부터 소규모 행사까지 유연한 무대 적응력
  • 관객과의 소통에 능숙한 베테랑 아티스트의 노하우

브랜드 가치

  • '기부천사'라는 긍정적 이미지로 브랜드 신뢰도 극대화
  • 사회적 책임감 있는 아티스트로서의 명성
  • 논란 없는 깨끗한 이미지로 안전한 섭외 대상

타겟층

  • 30~60대 핵심 관객층 보유
  • 가족 단위 관객까지 아우르는 전연령층 어필
  • 향수와 감성을 자극하는 레퍼토리로 높은 관객 만족도

브랜드 협업 사례

신뢰성

  • 30년간 한 번도 흔들리지 않은 깨끗한 이미지
  • 기부 활동을 통해 입증된 사회적 책임감
  • 진정성 있는 캐릭터로 브랜드 메시지 전달력 우수

인지도 및 호감도

  • 전 연령층에게 높은 인지도와 호감도 보유
  • 특히 40~60대 주요 소비층에서 절대적 신뢰
  • 가족적이고 따뜻한 이미지로 생활밀착형 브랜드에 최적

마케팅 효과

  • 오랜 경력으로 검증된 대중적 어필
  • 진부하지 않은 차별화된 아티스트 포지셔닝
  • 감동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한 메시지 전달력
브랜드제품 및 서비스아티스트 역할
므시뚜 (MSITU)화장품 브랜드브랜드 창업자/CEO,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자
디즈니+파인: 촌뜨기들 (OTT 드라마)특별출연 (가수 현인 역)
KAIST 응원과학기술원 홍보사비 응원광고 출고, 기부 홍보대사
한국야쿠르트유산균 음료광고모델, 기부천사 이미지 활용
페리카나치킨 프랜차이즈광고모델
라이코스검색 엔진 사이트광고음악 제공 ('오페라' 곡 삽입)

섭외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