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소개
브랜드 스토리
30년 차 트로트 디바, 감성과 실력을 겸비한 세대초월 공연력의 완성체
1987년 MBC 강변가요제로 가수 데뷔한 이후 37년간 '갈색추억', '너는 내 남자', '서울의 밤' 등 시대를 초월한 트로트 명곡으로 감성 음악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대한민국 대표 트로트 가수입니다. 1993년 발표한 '갈색추억'이 무려 14개월간 가요톱텐 순위권을 유지하며 트로트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고, 2024년 현재까지 '불후의 명곡 2' 등 주요 음악 프로그램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국내 최정상급 트로트 아티스트입니다.
비주얼 포트폴리오


아티스트 이력
한혜진의 음악적 특징은 감성적 서정성과 깊이 있는 보컬 표현력으로 대표됩니다. '갈색추억'에서 보여준 애잔하고 서정적인 감성은 비 오는 날의 센치멘탈한 분위기와 완벽하게 어우러져 시대를 초월한 명곡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너는 내 남자'에서는 강렬하고 직설적인 가사와 함께 여성의 솔직한 감정을 표현하여 제2의 전성기를 구가했습니다.
핵심 성과
- 2010년 제4회 대한민국 나눔대상 국회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 위원장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1988년 MBC 신인가요제 입상
- 1987년 MBC 강변가요제 입상
비하인드 아티스트
퍼포먼스 영상
공연 레퍼토리
큐시트
- 갈색추억
- 너는 내 남자
- 서울의 밤
- 종로3가
- 지푸라기
- 돌아설 때
클라이언트 후기
세대 통합 어필
- 40-70대 기존 팬층과 트로트 붐으로 유입된 젊은 세대 모두 아우르는 폭넓은 팬덤
-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표곡 '갈색추억' 보유
검증된 무대 경험
- 40년간 축적된 라이브 공연 노하우와 안정적인 무대 운영력
- 배우 출신의 풍부한 표현력으로 관객과의 소통 능력 탁월
브랜드 신뢰도
- 스캔들 없는 깨끗한 이미지로 기업 및 공공기관 행사에 적합
- 40년 경력의 베테랑 아티스트로서 품격 있는 무대 연출
행사 맞춤형 레퍼토리
- 감성적인 발라드부터 신나는 트로트까지 다양한 분위기 연출 가능
- 계절감 있는 곡들로 시즌별 테마 행사에 최적화된 구성
브랜드 협업 사례
강력한 브랜드 파워
- '갈색추억'이라는 국민적 히트곡으로 즉시 인지 가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 트로트 장르 대표 아티스트로서 확고한 포지셔닝
타겟 세분화 가능
- 주 타겟층인 40-70대의 높은 구매력층 확보
- 최근 트로트 열풍으로 20-30대까지 확장된 영향력
감성 마케팅 효과
- 추억과 향수를 자극하는 독특한 감성 코드
- 진정성 있는 인생 스토리로 브랜드 스토리텔링 극대화
매체별 활용도
- TV/라디오 광고의 브랜드 송 적합성
- 온라인 콘텐츠에서 바이럴 포인트 제공
- 오프라인 이벤트에서 즉석 라이브 퍼포먼스 가능